본문 바로가기
개발 이모저모

포트원으로 결제 모듈 개발하는 것에 대하여..

by 코딩의 세계 2025. 4. 12.

결제 모듈 중 하나인 포트원

이번엔  포트원을 이용해서 결제 모듈을 세팅하는 연습을 해볼 것이다. 언어는 Next.js를 채택하였다. 이 언어를 채택한 이유는 프론트엔드 진영에서 가장 핫하고, 풀스택으로 개발을 진행할 수 있기에 선택하였다.

이거 왜 하는거임?

"인디해킹"이라는 것이 있다. 이건 추후에 글을 작성할 것이다.

개인적으로, 개발자가 풀스택. 즉 화면을 다루는 프론트와, 서버와 데이터를 다루는 백엔드를 할 수 있다면? 그리고 그 기술에 "결제 모듈"을 붙일 수 있다면? 이론적으로 보나, 실질적으로 보나 "하나의 완전한 프로덕트"를 만들어 낼 수 있다.

게다가. 이제는 Next.js나 Remix 같은 풀스택 프레임워크가 등장하였으니, "1인 개발"을 하는 난이도가 기하급수적으로 낮아졌다. 심지어 커서 AI, bolt AI 같은 ai가 등장했으니 그 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이다.

내가 하고 싶은 말은 간단하다.

 

이제 1인 개발은 필수이다.

당신이 직장을 위한 개발자로 성장하더라도, 결국은 풀스택을 할 줄 알아야 한다. 프론트만 할 줄 아는 프론트. 백엔드만 할 줄 아는 백엔드는 도태될 것이다.

반대로, 자신만의 인터넷 사업을 위한 개발을 한다고 가정하자. 완전한 프로덕트는 프론트와 백엔드가 필요하다. 결국 풀스택을 할 줄 알아야 한다. 앞에서 말했듯이 그 난이도는 쉬워졌다.

https://www.youtube.com/watch?v=TXuG_YVAORk

위 영상에서는 대한민국의 경제가 안 좋다는 것을 말한다. 개발자로 취업하기도 빡세다. 

그러니, 당신은 좋든 싫든 1인 개발을 할 줄 알아야 한다.

이 부분은 인디해킹에서 딥하게 이야기할 것이다. 내가 포트원을 이용한 결제 시스템을 만들고 싶은 이유가 "인디해킹"에 있기도 하다. (미리 연습해 두는 것도 있음.)

포트원

토스페이먼츠도 있지만, 포트원이 토스페이먼츠를 지원하고, 다른 것도 지원하기에 포트원을 참고하였다. (무엇보다, 깃허브에 Next.js 코드가 있어서 개발하기 더 쉬운 부분도 있다.)

https://portone.io/korea/ko

 

포트원 | 온라인 비즈니스 성장을 돕는 기업

포트원이 제공하는 단 한 줄의 코드로 세상의 모든 결제를 손쉽게 연동해보세요. PG사 통합결제 연동, 해외결제, 파트너 정산 관리, 결제 애널리틱스, 수수료 혜택까지, 포트원의 맞춤 컨설팅을

portone.io

공식 사이트 링크는 위와 같다.

https://developers.portone.io/opi/ko/readme?v=v2

 

포트원 결제 연동 Doc

포트원 결제 연동 가이드입니다. 빠른 시간 안에 결제를 연동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developers.portone.io

이건 개발자가 포트원 연동하는 것을 도와주는 가이드이다. v2 버전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깃허브 링크

직접적인 코드는 다음 링크를 참고해 주자.

https://github.com/portone-io/portone-sample

 

GitHub - portone-io/portone-sample

Contribute to portone-io/portone-sampl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참고할 티스토리

티스토리는 다음 티스토리를 참고 >

블로그